건강,의,약

신장기능향상 (신사구체여과율,혈청크레아티닌) 높이는 방법

더 멋진친구 2019. 11. 21. 21:38

1.신장은 급성질환이아닌 만성질환으로 인한 기능저하에는 전처럼 신장의 기능을 회복 시킬 방법은 없습니다. 약은 복용할수록 신장에 손상을 입히게 되구요. 민간요법, 건강식품, 한약 등의 섭취는 신장을 더 급속도로 치명적인 손상을 입게 합니다.


2.중성지방 수치가 너무 높으므로 약 처방을 받아서 복용하시고 식이섭취 조절하세요.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 하면 간과 신장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힙니다. 요즘 아주 젊은 청년 혹은 청소년들의 단백질 보충제를 무분별하게 섭취 함으로 인해서 신장이 완전히 손상되어 투석치료나 신장이식을 받아야 하는 상태까지 된 경우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제 외에도 과도한 단백질 섭취를 하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만약에 소변검사결과 단백뇨가 검출이 지속적으로 도니다면 신장에 이미 손상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때 과도한 단백질 섭취를 하거나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 하면 즉시로 신장은 망가집니다.

3.무리한 운동은 신장에 치명적인 손상을 줄수 있습니다. 근육의 양이 늘어나게 되고 근육에서 대사되는 물질들의 최종 처리 기관이 신장이 되어 너무나 많은 부담을 받게 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신자에 이상이 없는 상태라고 하더라도 무리한 운동을 하면 안됩니다.
만약 신장의 기능에 이상이 있는 상태에서의 과격하고 무리한 운동은 신장을 더 빨리 최악으로 망가지게 합니다.

4.잠을 잘 못자면 아무래도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치게 되고 스트레스가 풀리지 않고 여러가지 호르몬 분비 불균형등 총체적인 문제를 발생시킵니다. 이렇게 되면 신장뿐 아니라 다른 장기에고 다 영향을 미치는데 신장에는 특히 혈압과 매우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장기라 더 민감하게 반응을 할수 있습니다.

크레아티닌 수치는 근육량이 많아지면 수치가 상승합니다.
그렇게 되면 신사구체 여과율의 수치가 떨어지게 되죠.
이럴 경우 운동을 한달 가량 전혀 하지 말고 조심히 지내다가 혈액검사를 다시 받아보면 크레아티닌 수치의 변화에 따라서 신장의 기능에 이상유무를 알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 햇씁니다만 소변검사에서 단백뇨가 지속적으로 검출이 되면 신장 기능에 손상이 있는 것이므로 대학병원 신장내과에서 신장 정밀검사를 받아봐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