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시애플릿

[스크랩] 그림 속의 새가 살아 움직입니다.

더 멋진친구 2006. 2. 18. 08:23
호랑나비

    ★ 그림 속의 새가 살아 움직입니다.

    회원 님들의 요청에 의하여 잘 하지는 못하지만 제가 터득한 대로 올리려 합니다.
    물론 이보다 쉬운 방법도 있겠지만 제 아는 방식으로 올리오니 부족한 점이 있드라도 양해 바랍니다.



    완성작품 미리보기




    새 이미지를 포토샵에서 해체 작업을 했습니다.
    머리와 꼬리는 잘라내기를 하고 날개는 복사를 해서 투명한 gif로 만들었습니다.
    머리와 꼬리는 끄덕이게 하고 날개는 푸드덕 거리게 무비를 줄 겁니다.

    준비가 다 되었다면 스위시 작업창에 아래 그림과 같이 조각낸 새 이미지를 불러들여 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흐트러진 조각들을 적당히 맞춰서 새의 모양으로 해줍니다.





    새의 머리를 선택한 상태에서 패널의
    Transform창을 열고 Anchor point를 Bottom right를 선택해 줍니다.
    이것은 새의 머리부분 방향전환할 때 우측하단[
    적색의 작은 사각 안의 회색X점]을 고정 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날개는
    Top left로 설정해 줍니다.





    꼬리 역시
    Top left로 설정해 줍니다.





    Tools에서 를 선택합니다.
    먼저 꼬리에 무비를 주기 위하여 타임라인 꼬리
    14와 15에 더블클릭합니다.





    꼬리의 우측상단 핸들러(
    그림1)에 마우스로 위로 약간 올려주거나
    Transform창을 열고
    그림2처럼 숫자로 꼬리의 움직임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5의 숫자를 주었습니다.





    꼬리를 Sprite로 묶습니다.





    꼬리와 같은 방법으로 머리의 타임라인
    24와 25에 무비를 줍니다.
    Transform창에서 회원을
    -2로 하였습니다.



    머리도 Sprite로 묶어놓습니다.



    날개 역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82~90까지 무비를 줍니다.
    적색 사각으로 표시된 것은 회전에 "
    0"를 주고 적색 사각이 없는 것은 -18을 줍니다.
    다시 설명을 하자면
    "0"와 "-18"을 교대로 해 다는 것입니다.

    회전보기

    모 든게 끝났다면 날개 역시 Sprite로 묶습니다.



    지금까지 작업한 모든(날개,몸체,머리,꼬리)것을 Sprite로 다시 묶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제자리만 있는 새는 재미가 없지요.
    자리를 이동하고 돌아서는 무비를 줘 보겠습니다.
    스프라이트를 +로 한 상태에서 우선 타임라인 1번과 90번에 Place를 줍니다.
    90번 Place를 선택한 상태에서 새를 마우스로 적당히 이동시킵니다.
    다음은 타임라인
    180에 Place를 주고 Place가 선택된 상태에서
    Modify ▶ Transform ▶ Flip Horizontal를 선택하여 새의 방향을 돌려 줍니다.



    출처 : 바위솔의 추억찾기
    글쓴이 : 바위솔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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