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림 속의 새가 살아 움직입니다.
회원 님들의 요청에 의하여 잘 하지는 못하지만 제가 터득한 대로 올리려 합니다.
물론 이보다 쉬운 방법도 있겠지만 제 아는 방식으로 올리오니 부족한 점이 있드라도 양해 바랍니다.
완성작품 미리보기
Transform창을 열고 Anchor point를 Bottom right를 선택해 줍니다.
이것은 새의 머리부분 방향전환할 때 우측하단[적색의 작은 사각 안의 회색X점]을 고정 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날개는 Top left로 설정해 줍니다.
꼬리 역시 Top left로 설정해 줍니다.
Tools에서 와 를 선택합니다.
먼저 꼬리에 무비를 주기 위하여 타임라인 꼬리 14와 15에 더블클릭합니다.
꼬리의 우측상단 핸들러(그림1)에 마우스로 위로 약간 올려주거나
Transform창을 열고 그림2처럼 숫자로 꼬리의 움직임을 조절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5의 숫자를 주었습니다.
꼬리를 Sprite로 묶습니다.
꼬리와 같은 방법으로 머리의 타임라인 24와 25에 무비를 줍니다.
Transform창에서 회원을 -2로 하였습니다.
머리도 Sprite로 묶어놓습니다.
날개 역시 위와 같은 방법으로 82~90까지 무비를 줍니다.
적색 사각으로 표시된 것은 회전에 "0"를 주고 적색 사각이 없는 것은 -18을 줍니다.
다시 설명을 하자면 "0"와 "-18"을 교대로 해 다는 것입니다.
회전보기 |
모 든게 끝났다면 날개 역시 Sprite로 묶습니다.
지금까지 작업한 모든(날개,몸체,머리,꼬리)것을 Sprite로 다시 묶습니다.
그리고 테스트 한번 해보세요.
제자리만 있는 새는 재미가 없지요.
자리를 이동하고 돌아서는 무비를 줘 보겠습니다.
스프라이트를 +로 한 상태에서 우선 타임라인 1번과 90번에 Place를 줍니다.
90번 Place를 선택한 상태에서 새를 마우스로 적당히 이동시킵니다.
다음은 타임라인 180에 Place를 주고 Place가 선택된 상태에서
Modify ▶ Transform ▶ Flip Horizontal를 선택하여 새의 방향을 돌려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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