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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눈(snow)오는 소스 만들기 1

더 멋진친구 2006. 2. 22. 22:06

    ★ 눈(snow)오는 소스 만들기

    대부분 영상시 만드는 분들께서는 소스를 만드는게 아니라
    공개소스(swi)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지요.
    많은 소스가 있지만 오늘은
    눈(snow)오는 소스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저는 무비를
    300X300픽셀을 주고 빽그라운드 칼라는 검정색으로 했습니다.



    무비가 설정되었다면
    Rectangle를 선택합니다.





    좌측
    Shape창에서 Line을 None으로 선택하여 나인선이 나타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Fill의 삼각(▼)드롭다운을 눌러
    Radial gradient 선택합니다.





    눈금 위에 마우스를 클릭해
    번과번의 체인지 칼라를 만들어 줍니다.
    마우스로 드래그 하여 좌측과 우측에 정열해 줍니다.
    만들어진
    ①번 체인지 칼라를 클릭해 백색을 선택한 다음 알파(Alpha)값을 100%를 줍니다.
    같은 방법으로
    ②번 체인지 칼라 역시 백색을 선택한 다음 알파(Alpha)값을 0%을 줍니다.





    Rectangle를 선택된 상태에서 Shift를 누르고 번과 같이 좌측 상단에 적당한 크기로 드래그 합니다.
    번과 같이 W값을 15를 줍니다.(W값으로 눈크기를 조절합니다)





    단축키
    Ctrl+C로 복사한 다음Ctrl+V로 붙여 넣기를 반복하여 아래와 같이 상단에 위치합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타임라인에서
    Shape를 선택하고 Tools에서 Motion Path를 클릭합니다.





    타임라인에
    Shape가 선택된 상태에서 메인①에서 ⑤번순으로 클릭합니다.
    메인을 클릭할 때마다 타임라인에 무비가 하나씩 만들어집니다.
    테스트를 해봅니다. 눈 내리는 속도가 너무 빠르지요.





    눈 내리는 속도를 조절하기 위하여
    타임라인 무비를 더블클릭해 대화 상자를 불러냅니다.
    대화상자 ②번
    Duration 숫자를 x3을 해줍니다.
    꼭x3을 하라는 건 아닙니다. Shape마다 속도를 조금씩 틀리도록 조절합니다.
    눈마다 속도가 약간씩 다를 때 눈 내리는 모습이 자연스럽지요.
    같은 방법으로 ①~⑥번까지 해줍니다.





    눈 오는 속도를 조절하고 보면 아래와 같이 타임이 길어집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래 그림과 같이 반복작업을 합니다.
    반복작업이 끝났다면 자연스럽게 보이기 위해서
    무비를 지그재그로 배열합니다.
    배열하는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이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①번을 클릭한 다음 ②번을 클릭합니다.
    다시말해서 처음과 끝을 클릭하면 모두선택이 되지요.
    모두선택된 상태에서 드래그 해서 이동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고 다음시간에 이어서 하겠습니다.
    원본(swi) 보관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 바위솔의 추억찾기
글쓴이 : 바위솔 원글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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