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ISHmax
허만수 홈페이지
본 설명은 SWISHmax에서 물결판을 간단히 만드는 요령은 설명한다.
여기에 제시하는 내용은 물결판만들기의
하나의 방법이며
그외에 다른 편리한 방법으로 만들어 사용하면 된다.
● Rectangle(■)
그리기와 조각내기
ㅇ 작업화면 화면을
■(Rectangle)로 덮어그린다
*
그때그때 사용할 거라면, 물결작업할 부분만 덮어도
되고.......
*
색상은 임의대로 선택
|
|
ㅇ
Outline의 Shape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Break> ▶
<Break into
Pieces>하여
<Break
into Pieces>창에서 50개 ( 0 x 50 )로 자르기로
설정하고
<OK>버튼
누른다.
* 50은 물결(파고)의
크기를 고려하는
예시이며,
숫자가 적을수록
물결이 커 보일
것임.
그러니까
물결을 이를 부분의 배경이미지의 상태와 여건을
봐서
굵거나 가늘게 적절히 자를
일이긴 하지만,
물결은
<Move>의 움직일 거리와 Duration등 모든 요소가
종합적으로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에 대충
만들어도 크게 무리가
없다.
● 물결살
작업
ㅇ Outline의 Group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Grouping>
▶ <Group as Ungroup>하면
50개의 Shape로
분리되면
|
|
ㅇ Outline에서 중간중간에 있는 Shape들을
선택하여 삭제한다
* "Ctrl + 선택"하여
Delete키 눌어 삭제하면
정확한
간격으로 이뤄진 물결판이 되는데, 이때는 물결살과
간격의
너비가
똑같다.
|
|
ㅇ
물결살을 약간 넓혀서 사용하려면,
Outline에서 남아있는
Shape를 모두 블록한
상테에서
Transform페널에서 높이를 <H:
5.2> 약간 높혀<H: 6.2> 수정하고
화면에
있는 물결판을 누르면 물결살이
넓혀진다.
●
저장/활용
이제 Outline에서 남아있는 Shape를 모두
블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Grouping> ▶ <Group as Shape>하고
name(예; water-plate)을
부여
저장/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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