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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랩] [파도 물결판 만들기]

더 멋진친구 2006. 2. 25. 00:21

                        

                        
                                SWISHmax     허만수 홈페이지

      본 설명은  SWISHmax에서 물결판을 간단히 만드는 요령은 설명한다.

          

          여기에 제시하는 내용은 물결판만들기의 하나의 방법이며
          그외에 다른 편리한 방법으로 만들어 사용하면 된다.

     

     

     

     

    ●  Rectangle(■) 그리기와 조각내기
         ㅇ 작업화면 화면을 ■(Rectangle)로 덮어그린다
             * 그때그때 사용할 거라면, 물결작업할 부분만 덮어도 되고.......  
             * 색상은 임의대로 선택

     

     

     

        
         ㅇ Outline의 Shape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Break> ▶ <Break into Pieces>하여

             <Break into Pieces>창에서 50개 ( 0 x 50 )로 자르기로 설정하고
              <OK>버튼 누른다.
                             

           * 50은 물결(파고)의 크기를 고려하는 예시이며, 
             숫자가 적을수록 물결이 커 보일 것임. 
             
             그러니까 물결을 이를 부분의 배경이미지의 상태와 여건을  봐서
             굵거나 가늘게 적절히 자를 일이긴 하지만, 
             물결은 <Move>의 움직일 거리와 Duration등 모든 요소가 종합적으로
             고려되어야 하기 때문에 대충  만들어도 크게 무리가 없다.              

     

    ● 물결살 작업
        ㅇ  Outline의 Group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Grouping> ▶ <Group as Ungroup>하면
              50개의 Shape로 분리되면

       

       

       

       

       

       

          


        ㅇ Outline에서 중간중간에 있는 Shape들을 선택하여 삭제한다
            * "Ctrl + 선택"하여  Delete키 눌어 삭제하면
               정확한 간격으로  이뤄진 물결판이 되는데, 이때는 물결살과 간격의
               너비가 똑같다.

     


       ㅇ 물결살을 약간 넓혀서 사용하려면,
            Outline에서 남아있는 Shape를 모두 블록한 상테에서
            Transform페널에서 높이를 <H: 5.2> 약간 높혀<H: 6.2> 수정하고  
               
           
           화면에 있는 물결판을 누르면 물결살이 넓혀진다.  
              

      
    ●  저장/활용
         이제 Outline에서 남아있는 Shape를 모두 블록하여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Grouping> ▶ <Group as Shape>하고 name(예;
    water-plate)을 부여
         저장/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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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블로그 > 사랑하며 | 글쓴이 : 하늘색꿈 [원문보기]